본문:데살로니가전서 (1 Thessalonians) 2:1-12

제목: 바울의 데살로니가 사역

  1. 형제자매여러분, 우리가여러분을찾아간것이헛되지않은줄을, 여러분이알고있습니다.
  2. 여러분이아는바와같이, 우리가전에 빌립보에서고난과모욕을당하였으나심한반대속에서도하나님안에서담대하게하나님의복음을여러분에게전하였습니다.
  3. 우리의권면은잘못된생각이나불순한마음이나속임수로하는것이아닙니다.
  4. 우리는하나님께검정을받아서, 맡은 그대로 복음을전합니다. 우리가이렇게하는것은사람의환심을사려고하는것이아니라, 우리의마음을살피시는하나님을기쁘게해드리려고하는것입니다.
  5. 여러분이아는대로, 우리는어느때든지, 아첨하는말을한일이없고, 구실을꾸며서탐욕을부린일도없습니다. 이일은하나님께서증언하여주십니다.
  6. 우리는또한, 여러분에게서든다른사람에게서든, 사람에게서는영광을구한일이없습니다.
  7. 물론우리는그리스도의사도로서, 권위를주장할수도있었습니다. 그러나우리는여러분가운데서, 마치어머니가자기자녀를돌보듯이유순하게처신하였습니다.
  8. 우리는이처럼여러분을사모하여, 여러분에게하나님의복음을나누어줄뿐만아니라, 우리목숨까지도기쁘게내줄생각이었습니다. 그것은여러분이우리에게사랑을받는사람이되었기때문입니다.
  9. 형제자매여러분, 여러분은우리의수고와고생을 기억하고있을것입니다. 우리는여러분가운데아무에게도폐를끼치지아니하려고, 밤낮으로일을하면서하나님의복음을여러분에게전파하였습니다.
  10. 또, 신도여러분을대할때에, 우리가얼마나경건하고올바르고흠잡힐데가없이처신하였는지는, 여러분이증언하고, 또하나님께서도증언하십니다.
  11. 여러분이아는바와같이, 아버지가자기자녀에게하듯이, 우리는여러분하나하나를대합니다.
  12. 우리는여러분을권면하고격려하고경고합니다마는, 그것은여러분을부르셔서당신의나라와영광에이르게하시는하나님께합당하게살아가게하려는것입니다.

오늘을 사는 그리스도인들의 심각한 문제는 소명 의식의 결여입니다. 하나님의 부르심에 대한 감격이 없으며, 또한 부르심을 귀히 여기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반면에 바울에게는 하나님의 거룩한 부르심을 입은 자로서 분명한 삶의 목적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자신의 삶이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고난과 능욕 속에서도 진실함으로 복음을 전했습니다. 그는 부정이나 궤계, 아첨이나 탐심의 탈을 쓰지 않고 하나님의 사랑으로 복음을 전함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했습니다. 또한 마치 아기를 키우는 유모처럼 유순하게 복음을 전했습니다. 바울의 관심은 사람의 영광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는 것이었습니다. 복음에 대한 그의 열정은 생명을 건 사랑의 헌신이었습니다. 나는 생명을 걸고 복음을 전파하는 삶을 살고 있습니까? 나는 소명을 받은 자로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겠다는 열망과 목표가 분명합니까?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