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s

,

사순절에 드리는 금식과 사랑나눔

지난 주 수요일 새벽, 이마에 재를 바르며 40일의 신앙여정이 시작되었습니다.

평소보다 30분 앞당겨 시작하는 사순절 특별새벽기도회를 통해서는 마태복음 21장부터 시작되는 예수님의 예루살렘에서의 일주일의 여정을 따라 묵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7주간 주일설교는 ‘다시 복음’이라는 주제의 시리즈 설교로 복음에 대한 성경적인 정리와 함께 우리 신앙의 기초를 확인하며 건강한 믿음을 세우기 위한 말씀이 있을 것입니다. 또한, 존 그리어 목사님이 쓴 Gospel(복음본색)을 가지고 영적 독서 모임을 수요예배 시간에 갖게 되는데, 영적 독서와 나눔을 통해서 복음에 대해서 명쾌한 정리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이렇게 교회에서 준비한 사순절 영적 3종 세트를 통해서 우리의 지적인 영성은 건강하게 정립될 것입니다. 지적인 영성과 함께 우리의 육체적 그리고 실천적 영성을 위해서 교우님들께 사순절 기간 동안 매주 한끼 금식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금식은 우리 기독교에서 성도의 영적 성장을 위한 매우 중요한 덕목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특별히 금식을 통해서 예수님은 마귀의 시험을 준비하셨고, 성령의 충만으로 넉넉히 그 시험을 이겨내셨던 것입니다. 예수님은 귀신들린 아이를 놓고 어찌할 바를 몰라 당황하던 제자들의 능력 없음을 한탄하시며, 금식과 기도를 강조하셨고, 이를 통해서 하늘의 능력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특별히 2014년 사순절을 맞이하는 우리 센터빌 캠퍼스는 내년 9월에 예정되어 있는 분립개척을 준비하는 중요한 시점을 보내고 있습니다. 모든 교우들이 한 마음으로 분립개척 될 교회를 위해서 금식하며 기도하는 것이 절실히 요청된다고 하겠습니다. 가능하시면, 금요일 저녁 한끼를 놓고 금식하며, 함께 모여 기도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사순절 기간 동안 금요일 기도모임은 특별 금식 기도회로 모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그 금식한 열매를 사랑의 헌금으로 구분해서 드려주셨으면 합니다. 구제적으로 한끼를 10불로 계산하셔서 사랑의 헌금으로 모으신 후에 사순절을 마감하는 날에 사랑의 헌금으로 드려주시기를 바랍니다. 모아진 헌금은 우리 주변에 어려움에 처해있는 이웃들을 직접적으로 도와 주고 있는 ‘이삭줍기’를 통해서 쓰여질 것입니다. 매달마다 이삭줍기를 통해서 나눠지는 도움의 손길은 우리 교회만이 아니라 주변에 아름답게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이를 볼 때마다 우리 센터빌 캠퍼스가 이곳에 있음이 하나님께 큰 기쁨이 됨을 확신하게 됩니다.

금년 사순절 우리 센터빌의 금식과 사랑 나눔을 통해서 교회적으로는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는 축복이 있을 것이고, 주변 이웃에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선한 일들이 일어나게 될 것입니다.

함께 마음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