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미가(Micah) 5:1-9

제목: 베들레헴에서 다스릴 자가 나오리라

  1. 군대의 도성아, 군대를 모아라! 우리가 포위되었다! 침략군들이 몽둥이로 이스라엘의 통치자의 뺨을 칠 것이다.
  2. “그러나 너 베들레헴 에브라다야, 너는 유다의 여러 족속 가운데서 작은 족속이지만,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다. 그의 기원은 아득한 옛날, 태초에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3. 그러므로 주님께서는 해산하는 여인이 아이를 낳을 때까지, 당신의 백성을 원수들에게 그대로 맡겨 두실 것이다. 그 뒤에 그의 동포, 사로잡혀 가 있던 남은 백성이, 이스라엘 자손에게로 돌아올 것이다.
  4. 그가 주님께서 주신 능력을 가지고, 그의 하나님이신 주님의 이름이 지닌 그 위엄을 의지하고 서서 그의 떼를 먹일 것이다. 그러면 그의 위대함이 끝까지 이를 것이므로, 그들은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5. 그리고 그는 그들에게 ‘평화’를 가져다 줄 것이다. 앗시리아 사람이 우리 땅을 침략하여, 우리의 방어망을 뚫고 들어올 때에, 우리는 일곱 목자, 여덟 장군들을 보내서, 침략자들과 싸우게 할 것이다.
  6. 그들은 칼로 앗시리아 땅을 정복하고, 뺀 칼로 니므롯 땅을 황무지로 만들 것이다. 앗시리아의 군대가 우리의 땅을 침략하여, 우리의 국경선 너머로 들어올 때에 그가 우리를 앗시리아 군대의 손에서 구원하여 낼 것이다.
  7. 많은 민족들 사이에 살아 남은 야곱 백성은, 주님께서 내려 주시는 아침 이슬과 같이 될 것이며, 푸성귀 위에 내리는 비와도 같게 되어서, 사람을 의지하거나 인생을 기다리지 않을 것이다.
  8. 살아 남은 야곱 백성은 여러 민족과 백성 사이에 흩어져서 살 것이며, 숲 속 짐승들 가운데 서 있는 사자처럼, 떼의 한가운데 서 있는 사자처럼, 걸을 때마다, 먹이에게 달려들어 밟고 찢을 것이니, 그에게서는 아무도 그 짐승을 건져 낼 수 없을 것이다.
  9. 네가 네 대적 위에 을 들고 네 원수를 모두 파멸시키기를 바란다.

베들레헴에서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태어날 것입니다. 그의 통치는 땅 끝까지 미칠 것입니다. 그는 이스라엘 침략자들을 물리치고 그 백성을 건져 낼 것입니다. 많은 백성 가운데에서 야곱의 남은 자는 젊은 사자 같이 대적들을 진멸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영접하는 자들, 즉 그리스도인들은 모두 아브라함의 후손이요, 하나님의 백성입니다. 그리스도인이 전하는 복음에 어떻게 반응하느냐에 따라 세상은 축복과 저주로 나뉩니다. 복음을 받아들이지 않고 예수 그리스도를 거부하는 사람은 심판 때에 두로와 시돈보다 더 견디기 힘들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로 인해 평강을 누리고 있습니까? 나를 지키시고 보호하시는 주님의 손길을 얼마나 자주 체험하고 있습니까?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