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출애굽기(Exodus)30:1-10

제목: 분향할 제단

  1. “너는 분향단을 만들되, 아카시아 나무로 만들어라.
  2. 길이가 한 자요, 너비가 한 자인 네모난 모양으로 만들고, 높이는 두 자로 하고, 그 뿔과 단은 하나로 이어놓아라.
  3. 그리고 너는 그 단의 윗면과 네 옆면과 뿔을 순금으로 입히고, 그 가장자리에 테를 둘러라.
  4. 고리 두 개를 만들어 그 테 아래 양쪽 옆에 붙여서, 그것을 들고 다닐 채를 끼울 수 있게 하여라.
  5. 너는 아카시아 나무로 채를 만들고, 거기에 을 입혀라.
  6. 너는 분향단을 증거궤 앞, 곧 증거판을 덮고 있는 속죄판 앞, 휘장 정면에 놓아 두어라. 거기 그 속죄판에서 내가 너를 만날 것이다.
  7. 아론은 그 분향단 위에다가 향기로운 향을 피워야 하는데, 매일 아침 그가 등을 손질할 때마다 향을 피워야 하고,
  8. 저녁때에 등불을 켤 때에도 향을 피워야 한다. 이것이 너희가 대대로 계속하여 주 앞에서 피워야 하는 향이다.
  9. 그 위에다가 다른 이상한 향을 피워서도 안 되고, 번제물이나 곡식제물을 올려서도 안 되고, 그 위에다가 부어 드리는 제물을 부어서도 안 된다.
  10. 아론은 분향단 뿔에 한 해에 한 번씩 속죄예식을 하여야 하고, 한 해에 한 번씩 속죄의 를 발라서 분향단을 속죄하여야 한다. 너희는 대대로 이와 같이 하여라. 이것은 주에게 가장 거룩한 것이다.”

분향단은 아카시아나무로 만들어야 하며, 바닥을 제외한 모든 면과 뿔은 정금으로 싸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주위는 금테를 두르도록 했습니다. 분향단의 위치는 성소 안에서 지성소를 막고 있는 휘장 앞이었습니다. 아론은 아침에 등불을 정리할 때, 저녁에 등불을 켤 때 향을 살라야 했습니다. 이 향은 이스라엘 자손 대대로 하나님 앞에서 아침과 저녁에 살라야 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분향 시 다른 불을 사용하거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말 것을 경고하셨습니다. 우리는 분향단과 관련하여 기도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시편과 요한계시록에서 성도의 기도를 향으로 표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성도는 기도를 쉴 수 없습니다. 그래서 성경은 “쉬지 말고 기도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우리는 기도를 통해서 하나님의 능력을 힘입을 수 있으며, 하나님의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도는 영혼의 호흡입니다.

나의 기도 생활은 어떻습니까? 늘 기도합니까? 필요할 때만 기도합니까?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