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출애굽기(Exodus)29:1-9

제목: 제사장 직분의 위임

  1. “나를 섬기는 제사장을 거룩히 구별하여 세우는 절차는 이러하다. 수송아지 한 마리와 숫양 두 마리를 흠 없는 것으로 골라라.
  2. 그리고 누룩을 넣지 않은 빵과 누룩 없이 기름만 섞어 만든 과자와, 누룩 없이 기름만 바른 속 빈 과자를, 고운 가루를 가지고 만들어라.
  3. 너는 그것을 모두 한 광주리에 넣어서, 수송아지와 두 마리의 숫양과 함께 광주리째 바쳐라.
  4. 너는 아론과 그의 아들들을 회막 어귀로 데리고 와서 목욕을 하게 하고
  5. 의복을 가져다가, 속옷과 에봇 밑에 입는 겉옷에봇과 가슴 받이를 아론에게 입게 하고, 정교하게 짠 에봇 띠를 띠게 하여라.
  6. 너는 그의 머리에 을 씌우고, 그 위에 성직패를 붙여라.
  7. 그리고 거룩하게 구별하는 데 쓰는 기름을 가져다가, 그의 머리 위에 부어, 그를 거룩하게 구별하여라.
  8. 또 너는 그의 아들들을 데려다가 속옷을 입게 하고,
  9. 띠를 띠게 하고, 머리에 두건을 감게 하여서, 그들에게 제사장의 직분을 맡겨라. 그리하여 이것이 영원규례가 되게 하여라. 너는 이러한 방식으로 아론과 그의 아들들에게 일을 맡겨라.

제사장의 위임식의 목적은 제사장을 거룩하게 하는 것이기에 본문은 그 거룩한 의식을 위하여 제물을 준비할 것을 명령하고 있습니다. 즉 젊은 수소 하나와 흠 없는 숫양 둘을 취하고 무교병을 준비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제사장의 위임식을 위해서 아론과 그의 아들들에게 거룩한 옷을 입히도록 했습니다. 옷을 입히기 전에 우선 아론과 그의 아들들을 회막문으로 데려다가 물을 씻기고, 아론에게는 대제사장의 옷을 입히고 머리에 관유를 부으라고 했습니다. 또한 아론의 아들들에게는 거룩한 옷을 입혀 영원한 규례가 되도록 하라고 명하셨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하나님은 그분에게 나오는 자들이 거룩하기를 원하신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보혈로 정결케 되었습니다. 내가 거룩해지는 방법은 말씀대로 사는 것이며, 동시에 기도를 통해서 거룩해지는 것입니다.

나는 그리스도인으로서 어떻게 거룩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까?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