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출애굽기(Exodus)28:1-14

제목: 제사장의

  1. “너는 이스라엘 자손 가운데서 너의 형 아론과 그의 아들, 나답과 아비후와 엘르아살과 이다말을 불러내서, 나를 섬기는 제사장 일을 맡겨라.
  2. 너는 너의 형 아론이 입을, 영화롭고 아름답게 보이는 거룩한 예복을 만들어라.
  3. 내가 슬기로운 생각으로 가득 채워 준 모든 재주 있는 사람을 불러다가, 나를 섬길 아론이 제사장이 되어서 입을 예복을 만들라고 하여라.
  4. 그들이 만들어야 할 예복은 이러하니, 곧 가슴받이와 에봇과 겉옷과 줄무늬 속옷과 관과 띠이다. 이렇게 그들은 너의 형 아론과 그의 아들들에게 거룩한 예복을 만들어 주어서, 나를 섬기는 제사장 일을 맡게 하여야 한다.
  5. 에봇을 만드는 이들은  실과 청색 실과 자주색 실과 홍색 실과 가늘게 꼰 모시 실을 써서 에봇을 만들어야 한다.
  6. 그들은  실과 청색 실과 자주색 실과 홍색 실과 가늘게 꼰 모시 실로 정교하게 감을 짜서 에봇을 만들어야 한다.
  7. 에봇의 양쪽에 각각 멜빵을 만들어서 달아라. 에봇을 입을 때에 멜빵을 조여서 조정하게 된다.
  8. 에봇 위에 띨 허리띠는 에봇을 짤 때와 같은 방법으로,  실과 청색 실과 자주색 실과 홍색 실과 가늘게 꼰 모시 실로 짜서, 에봇에 한데 이어 붙여라.
  9. 너는 홍옥수 두 개를 구해다가, 그 위에 이스라엘의 아들들의 이름을 새겨라.
  10. 태어난 순서를 따라서 한 보석에 여섯 명의 이름을 새기고, 또 다른 보석에 나머지 여섯 명의 이름을 새겨라.
  11. 보석을 세공하는 사람이 인장 반지를 새기듯이, 두 보석 위에 이스라엘 아들들의 이름을 새겨라. 그리고 그 보석들을 테에 물려라.
  12. 그 두 보석은 이스라엘 지파들을 상징하는 기념 보석이니, 에봇의 양쪽 멜빵에 달아라. 아론이 이렇게 그들의 이름을 자기의 두 어깨에 짊어지고 다니면, 내가 나의 백성을 늘 기억하겠다.
  13. 또 고리들을 으로 만들어라.
  14. 노끈처럼 꼰 두 사슬도 순금으로 만들고, 그 꼰 사슬을 고리에 달아라.”

성막의 핵심은 제사입니다. 제사를 통해서 사람들은 하나님과 영적인 교제를 합니다. 제사를 주관하는 사람은 제사장들로, 하나님은 아론과 그의 아들들, 즉 나답과 아비후, 엘르아살과 이다말을 하나님을 섬기는 자로 구별하여 제사장의 직분을 행하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을 거룩하게 구별하기 위하여 옷을 짓도록 했습니다. 거룩하게 구별하여 지을 옷은 흉패와 에봇과 겉옷과 반포 속옷과 관입니다. 제사장의 옷을 특별히 지어서 입힘으로 그들이 하나님을 섬기기 위해 구별된 사람임을 기억하도록 했습니다. 구약 시대의 제사는 이러한 제사장들을 통해서만 가능했습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는 대제사장으로서 모든 제사를 완성하셨습니다. 그리고 우리를 거룩한 나라로 삼아 주시고 왕 같은 제사장의 직분을 주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우리를 제사장으로 세워 하나님께 나아가게 할 뿐 아니라 믿지 않는 자들을 하나님께로 인도하는 복음의 제사장 역할을 하도록 했습니다.

나는 복음의 제사장 역할을 잘 감당하고 있습니까?

Advertisements